2025/01/16 25

2025년 1월 19일 주보

*교회 소식(Church News)* *환영!!!: 우리 교회를 방문하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예배 중에 큰 은혜 받으시고, 예배 후엔 즐거운 교제를 함께 나누시길 바랍니다. 예배 중엔 핸드폰은 꺼두시거나 진동으로 두시고, 최소 예배 15분 전 즈음 교회에 도착하여 기도하며 마음을 준비하시면 더 은혜로운 예배가 되겠습니다.   * 1월은 ‘믿음의 달’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가장 큰 덕목이요 산을 옮기는 힘입니다. 새해의 시작을 크고 놀라운 믿음의 힘으로 설계하고 범사에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 주 방문자(Visitors of last week);   1.1월 생일 안내(Birthdays in Jan): 7김혜경, 17 한나 테이버, 18제이티, 26 조옥정, 31..

공지사항 2025.01.16

요나 4장 강해(잘못된 요나의 불평과 분노)

요나 4장 강해(잘못된 요나의 불평과 분노)찬송가 ;거친 세상에서 실패하거든’서론)하나님의 모든 선지자의 본분은 여호와의 말씀을 그대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인생들에게 향한 하나님의 뜻과 마음을 가하거나 감하지 않고 그대로 전달해야 합니다. 그런데 요나는 하나님의 마음을 잘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요나는 자기 생각의 틀을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였습니다. 심판은 외쳤지만 니느웨의 죄가 너무 커서 심판을 피하진 못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러나 자기 생각과 빗나가자 요나는 분노하고 불평하기 시작했습니다.본론) 가) 분노와 불만에 휩싸인 요나(1-4)매우 감정적이고 독자적인 요나의 상태를 본문은 이렇게 설명하기 시작합니다.(1) 요나가 매우 싫어하고 성내며=하나님의 자비에 대한 요나의 반응은 싫어함과 분노였습..

요나 강해 2025.01.16

새 사람을 입으라 (엡 4:17-24)

새 사람을 입으라 (엡 4:17-24)그러므로 내가 이것을 말하며 주 안에서 증언하노니 이제부터 너희는 이방인이 그 마음의 허망한 것으로 행함 같이 행하지 말라그들의 총명이 어두워지고 그들 가운데 있는 무지함과 그들의 마음이 굳어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도다그들이 감각 없는 자가 되어 자신을 방탕에 방임하여 모든 더러운 것을 욕심으로 행하되오직 너희는 그리스도를 그같이 배우지 아니하였느니라   진리가 예수 안에 있는 것 같이 너희가 참으로 그에게서 듣고 또한 그 안에서 가르침을 받았을진대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서론)어떤 아버지가 아들에게 ..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다(빌 3:17-21) (신년 감사 예배)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다(빌 3:17-21) (신년 감사 예배) 17.  형제들아 너희는 함께 나를 본받으라 그리고 너희가 우리를 본받은 것처럼 그와 같이 행하는 자들을 눈여겨 보라18.  내가 여러 번 너희에게 말하였거니와 이제도 눈물을 흘리며 말하노니 여러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원수로 행하느니라19.  그들의 마침은 멸망이요 그들의 신은 배요 그 영광은 그들의 부끄러움에 있고 땅의 일을 생각하는 자라20.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부터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그는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하게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하게 하시리라서론)오늘 성경의 말씀은 사도 바울이 빌립보 성도들에겐 쓴 유언적 ..

요한복음 1장 4부; 빌립과 나다나엘을 부르심 (43-51절)

요한복음 1장 4부; 빌립과 나다나엘을 부르심 (43-51절) [43절] 이튿날 예수께서 갈릴리로 나가려 하시다가 빌립을 만나 이르시되 나를 좇으라 하시니.‘이튿날’은 안드레가 예수님을 따랐던 날로부터 계산된다. 처음 두 제자가 예수님을 따랐던 그 날은 뜻 깊은 날이었다. 2:1에는 그 날부터 계산하여 ‘사흘 되던 날’이라는 표현도 나온다. 예수께서는 갈릴리로 나가려 하시다가 빌립을 만나셨고 그를 제자로 삼으셨다. 그는 아직 유대 지방에 계셨던 것 같다. 이 일들은 아직 세례 요한이 사역했던 요단강 건너편 베다니 부근에서 되어진 일일 것이다.예수께서 빌립을 만나자마자 나를 좇으라고 말씀하신 것은 사람보기에 갑작스럽게 보이지만, 하나님께서는 만세 전에 세상의 모든 일을 작정하시고 그의 기쁘신 뜻대로 그 작..

요한복음 2025.01.16

요한복음 1장 강해 3부; 침례 요한의 증거 (19~34절)

요한복음 1장 강해 3부; 침례 요한의 증거 (19~34절) 서론)19절 이하에서 34절 까지는 침례 요한은 자신에 대해서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증거하였습니다. 35절부터는 빌립과 나다니엘에 대한 기록입니다.  본론)[19-21절]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에서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을 요한에게 보내어 네가 누구냐 물을 때에 요한의 증거가 이러하니라. 요한이 드러내어 말하고 숨기지 아니하니 드러내어 하는 말이 나는 그리스도가 아니라 한대 또 묻되 그러면 무엇, 네가 엘리야냐? 가로되 나는 아니라. 또 묻되 네가 그 선지자냐? 대답하되 아니라.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이 침례 요한에게 “그대가 엘리야냐?”고 물은 것은 구약성경 말라기 4:5에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너희에게 ..

요한복음 2025.01.16

요한복음 1장 강해 (2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

요한복음 1장 강해 (2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                                                               요 1: 6-13> 서론)본문에서 요한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태초부터 하나님과 함께 동역하며 계셨다고 했습니다.  또한 우주만물 모두가 말씀이신 예수님의 동역하심을 통하여 창조되었습니다.  예수님 안에 생명의 빛이 있었습니다.  빛 되신 예수님이 세상의 어둠을 비추었지만 세상은 깨닫지 못했음을 몹시 안타까워하며 증거했습니다.   오늘 본문은 ‘말씀(로고스)’ 이 육신이 되어 이 세상에 오신 예수님에 대하여 이 세상이 어떻게 반응했는가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제일 먼저 한 사람의 예언자 ‘침례 요한’이 예수님을 어떻게 ..

요한복음 2025.01.16

요한복음 1장 강해 제1부 (예수님은 곧 아들 하나님이시다,1~5절)

요한복음 1장 강해 제1부 (예수님은 곧 아들 하나님이시다,1~5절)  요 1: 1-5> 요한 복음은 다른 세 개의 공관 복음서(공관복음 또는 공관복음서란? 고대 그리스어의 syn 와 opsis 이 합쳐진 낱말 Synopsis를 한자어로 직역한 말. 구체적으로 신약성경에서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를 일컫는다. 그 이유는 이 세 복음서의 관점이나 진술이 거의 일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예나 지금이나 경우에 따라서는 복음서를 해석하는 데 서로 대조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와 다른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1)예를 들면, 공관복음서에서는 예수님의 공생애 무대가 주로 갈릴리 지역으로 나타나지만, 요한 복음에서는 예수님께서 예루살렘 주변에서 주로 명절에 활동하신 것으로 나옵니다. 2)또한 공관복음서에..

요한복음 2025.01.16